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HOME 홍보마당 보도자료

보도자료

"한전원자력연료, 이사회 내 ESG위원회 신설로 지속가능경영체계 강화" 상세보기
한전원자력연료, 이사회 내 ESG위원회 신설로 지속가능경영체계 강화
작성자
KNF
게시일
2021-06-30
조회수
4,420

한전원자력연료(사장 최익수)30일 이사회를 열어 이사회 산하에 ESG(환경사회지배구조)위원회 신설을 의결하고, 본격적인 지속가능경영 강화에 나섰다.

 

ESG위원회는 회사의 주요 의사결정에 대한 이사회의 전문성과 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조직으로, 비상임이사 2인과 상임이사 1인으로 구성되었으며 객관적 시각과 전문성을 활용하기 위해 상임감사를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향후 ESG위원회는 ESG 전략 및 관련 사업계획에 대한 경영제언 ESG 관련 이사회 의결사항 사전검토 ESG 관련 주요 경영현안 심의 ESG 사업 성과점검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ESG의 실질적 전환과 체계적 추진을 위해 ESG실무추진 TF팀을 구성하여 비즈니스 가치사슬 전반에 대한 ESG 리스크 진단 및 개선과제를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이사회에서 최익수 사장은 원자력연료 제조 시설을 운영하는 사업특성을 고려하여 국민이 안심할 수 있는 지속가능경영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히며, “ESG경영 강화를 통해 원자력사업자로서의 책임과 공공부문의 역할을 이행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을 강조했다.
 

한편, 한전원자력연료는 지난 28, ESG경영 전환과 환경보존형 신사업 추진, 원전 안전성환경성의 획기적 향상을 위한 R&D 추진 등을 포함한 ‘2021CEO 역점사업을 선정하고 노사합동으로 선포한 바 있다.

 

 

[사진자료] 한전원자력연료 전경



※ 작성부서 : 홍보협력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