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HOME 홍보마당 회사소식

회사소식

"중소기업 에너지 기술마켓 개통식 참석" 상세보기
중소기업 에너지 기술마켓 개통식 참석
작성자
KNF
게시일
2020-10-28
조회수
4,694

중소기업 에너지 기술마켓 개통식

[사진자료] 「중소기업 에너지 기술마켓」개통식 장면(왼쪽 두번째 정상봉 한전원자력연료 사장)


정상봉 한전원자력연료 사장은 1028일 대전에 위치한 한전전력 연구원에서 개최된 에너지 분야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및 우수제품 조기 상품화를 지원하기 위한 중소기업 에너지 기술마켓개통식에 참석했다.

 

중소기업 에너지 기술마켓은 지난 4월부터 기획재정부와 14개 에너지 공공기관이 협업체계(T/F)를 구축하여 개발한 중소기업 지원 온라인 통합 플랫폼으로, 이를 통해 중소기업은 각 공공기관별 운영하는 연구개발과제 공모, 기술이전, 홍보 및 마케팅사업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접근할 수 있어 중소기업의 정보접근 편의성 향상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중소기업 에너지 기술마켓은 우수한 중소기업 개발제품에 대한 혁신성 평가를 수행하며, 이후 공공성 평가를 거쳐 혁신제품으로 지정된 중소기업 제품은 정부, 지자체, 공공기관에서 수의로 구매할 수 있게 된다.

 

정상봉 사장은 "중소기업 에너지 기술마켓은 에너지 공공기관과 우수 중소기업이 힘을 모아 혁신제품과 기술을 개발하고 상품화하는 교류와 협력의 소통창구’"라고 밝히며, "중소기업 에너지 기술마켓을 통해 우수 중소기업의 열정과 기술력에 공공기관의 신뢰도가 더해진다면 시장에서의 경쟁력과 안정성이 크게 높아지고, 그동안 납품실적 부족으로 공공조달시장에 참여하지 못한 중소기업에게 새로운 사업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전원자력연료는 앞으로도 정부 및 에너지 공공기관과 협력하여 한국판 뉴딜 등 정부정책과 연계한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적극 시행하여 중소기업과 상생발전을 위해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