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HOME 홍보마당 보도자료

보도자료

"한전원자력연료, 2018년도 소방 및 방사능방재 전체훈련 실시" 상세보기
한전원자력연료, 2018년도 소방 및 방사능방재 전체훈련 실시
작성자
KNF
게시일
2018-09-19
조회수
8,609

2018년도 소방 및 방사능방재 전체훈련 실시


▲ 가상의 위기 발생에 따라 비상대책본부가 즉시 가동되었다


  한전원자력연료(사장 정상봉)는 19일 2018년도 소방 및 방사능방재 전체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오후 2시간에 걸쳐 진행된 훈련에서는, 제조시설의 화재에 의한 방사선사고 등 복합위기 상황을 가상으로 설정하고 이에 따른 비상대책본부 가동, 화재진압 및 응급처치, 내부피폭 및 방사선환경영향평가 등을 중점 점검사항으로 훈련이 이뤄졌다. 아울러 119 특수구조단 및 북부소방서와 함께 훈련을 수행함으로써 자체 안전관리 역량 제고는 물론, 유관기관 간 유기적 비상대응 체계 구축에도 힘썼다. 한편, 전 직원의 훈련 참가 및 전사적 안전의식 향상을 위해 동시간대 가상의 비상발령에 따라 대피훈련 실시 후 안전교육을 진행하였다.


▲ 화재진압을 위한 살수 훈련이 진행되고 있다


  이외에도 한전원자력연료는 재난대비 종합상황실 확충, 재난안전 관제시스템 구축, 비상대응훈련 강화 및 자율안전요원 운영 등 다양한 재난대응 시스템 구축과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비상대응능력을 높여 나가고 있다.


▲ 건물 옥상에 고립된 요구조자를 구조하고 있다


  정상봉 사장은 “훈련 참가자들뿐만 아니라, 직원 모두가 스스로 안전관리자라는 인식을 갖고 위기대응 역량을 길러야 한다”며, “현장 중심의 철저한 안전관리와 훈련을 통해 사고요인을 미연에 제거하고, 임직원들이 안전의식을 체화할 수 있도록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