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HOME 홍보마당 보도자료

보도자료

"한전원자력연료, 안전경영 선포식 개최로 재해 예방 실천의지 다짐" 상세보기
한전원자력연료, 안전경영 선포식 개최로 재해 예방 실천의지 다짐
작성자
KNF
게시일
2022-12-28
조회수
1,892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보도자료 사진.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5609pixel, 세로 2333pixel

[사진설명] 한전원자력연료가 안전경영 선포식 및 안전관리 핵심인력 역량강화 세미나를 개최했다.

 

 

한전원자력연료(사장 최익수)27일과 28일 양일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중대재해를 근원적으로 예방하기 위한 안전경영 선포식을 개최하고 안전관리 핵심인력에 대한 역량강화 세미나를 실시했다.

 

이번 선포식에서는 예방 우선’, ‘현장 중심의 안전경영 실천을 위해 예방적 직원 건강관리 재난안전시스템 강화로 안전감시능력 및 위기대응능력 향상 안전한 현장 조성 협력사 안전 상생협력 체계 구축 체험형 안전교육장 구축을 전략과제로 선정하여 구체적인 안전경영 실천 의지를 선포했다.

 

한전원자력연료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시행(’22. 1.)에 따라 안전관리 조직을 재정비하고 중대재해 예방 전담조직을 신설하는 등 2022년 한 해 동안 중대재해 예방을 최우선 과제로 선정하여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선포식과 더불어 안전관리 핵심인력 역량강화 세미나를 열어, ‘사고사례 및 재발방지대책’, ‘종사자 및 원자력시설 안전관리’, ‘안전보건 역량강화 방안’, ‘안전 패트롤 운영 결과 및 개선 방안등의 주제 발표와 활발한 토의를 이어갔다.

 

한전원자력연료는 안전관리감독자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안전관리 핵심인력에 대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하고 있으며, 안전관리감독자 직무능력 평가제도를 도입하여 안전관리 직무에 대한 체계화 및 고도화를 꾀하고 있다.

 

최익수 사장은 사업장 안전을 위해서는 모든 근로자들의 노력이 필요하며, 경영진 또한 근로자가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안전한 일터를 조성하기 위해 항상 안전을 최우선 경영과제로 삼겠다고 밝혔다.


작성부서 : 홍보협력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