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HOME 열린KNF 경영공시 정보센터 보도자료

보도자료

"한전원자력연료, 2023년 종합청렴도 평가 1등급 달성" 상세보기
한전원자력연료, 2023년 종합청렴도 평가 1등급 달성
작성자
KNF
게시일
2023-12-28
조회수
938

▣ 한전원자력연료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23년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종합청렴도 1등급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 한전원자력연료는 2021년과 2022년에 종합청렴도 평가 2등급으로 상위등급을 달성하였으며, 올해 평가에서는 1등급으로 상승하며 최상위등급을 획득하였다. 


▣ 올해 종합청렴도 평가대상인 192개 공직유관단체 중 4개 기관만이 1등급을 달성했으며, 그 중 한전원자력연료가 이름을 올리게 되었다. 또한 같은 평가군인 공직유관단체Ⅲ 45개 기관 중에서는 유일하게 1등급을 달성했다.


▣ 한전원자력연료는 청렴도 향상을 위해 ▲부패취약분야 개선 ▲청렴의식 내재화 ▲반부패 시스템 고도화 등 3대 전략과 9개 세부 추진과제로 이뤄진 반부패·청렴정책을 수립하는 등 청렴 우수기업 도약을 위한 대책을 적극 추진했다. 


▣ 특히 한전원자력연료는 최익수 사장의 주도로 관리자의 청렴리더십을 강조하며, 2년째  관리자 청렴리더십 진단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이밖에도 사내 소통채널인 청렴에이전트를 중심으로 CEO와 직원간, 계층간, 세대간 소통간담회를 통해 청렴의식 확산 활동을 확대해나가는 등 다양한 청렴문화 활동을 시행했다.


▣ 최익수 사장은 “전 임직원이 청렴의식 제고를 위해 노력한 덕분에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청렴을 바탕으로 소통하는 기업문화를 발전시켜 나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자료] 회사전경


작성부서 : 소통협력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