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HOME 홍보마당 보도자료

보도자료

"핵연료부품공급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 간담회 개최" 상세보기
핵연료부품공급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 간담회 개최
작성자
KNF
게시일
2010-08-23
조회수
11,069

 

한전원자력연료, 핵연료부품공급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 간담회 개최

 

 

국내 유일의 핵연료 설계·제조 전문회사인 한전원자력연료주식회사(사장 김기학)는 23일 회사 대회의실에서 12개 주요 핵연료부품공급 협력회사 경영진을 초청하여 상생협력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중소협력회사 경영진과 한전원자력연료 사장 및 관련 간부직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이날 간담회는, 핵연료의 핵심부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해온 중소협력회사의 노력과 협조에 대한 감사인사를 시작으로 새로운 비전 및 사업계획을 포함한 회사현황 설명, 중소협력회사와의 상호 발전적 협력방안, 애로사항 청취 등 핵연료부품 공급회사와의 상생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한 다각적인 논의가 진행되었다.

 

한전원자력연료는 국내 유일한 업종의 특성을 감안하여 핵연료 부품 국산화사업 착수 단계에서부터 중소협력회사에 대한 기술 및 장비개발 지원은 물론, 해외수출품에 대한 품질보증, 기술개발 성과공유, 네트워크론 ․ 해외자금유치 지원 등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펼쳐왔다.

 

그 결과 이들 중소기업들과 협력하여 모든 핵연료 부품을 국산화함으로써 핵연료 제조원가를 크게 낮추어 국제경쟁력을 강화하고, 나아가서 핵연료 부품산업을 수출산업으로 육성하여 해외시장에도 동반 진출, 원자력 종주국인 미국과 브라질 등에 핵연료부품을 역수출하는 대․중소기업 상생협력의 모범이 되어왔다. 한전원자력연료는 이 같은 노력과 그 동안의 성과를 인정받아 2009년에는 정부로부터 “제6회 대․중소기업협력대상”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