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HOME 홍보마당 보도자료

보도자료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서 금상 수상" 상세보기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서 금상 수상
작성자
KNF
게시일
2007-09-10
조회수
12,460

 

한전원자력연료,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서 금상 수상

 

▲ 분임조경진대회에서 발표를 하고 있는 버팀목분임조
 

한전원자력연료주식회사(사장 윤맹현)가 ‘2007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대통령상인 금상을 수상하였다.

 

이 회사의 버팀목분임조는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전남 도청에서 열린 2007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 참가하여 ‘지지격자 측정 공정개선으로 검사시간 단축’이란 주제를 발표하여 금상을 수상하게 된 것이다.

 

이 회사는 지난 1999년부터 전사적 생산경영활동인 MY-TPM을 도입하여 생산성 향상 및 핵연료 기술고도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버팀목분임조는 지난해에도 ‘2006 한국 제안•소집단활동 경진대회’ 한국 소집단챔피언 부문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대회는 각 시도에서 지역예선 대회를 거친 214개의 분임조와 가족, 기업체 임직원 등 약 3만 명이 참가한 가운데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었으며, 시상식은 오는 11월 23일 열릴 예정이다.

 

올해로 33회째를 맞은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는, 산업현장에서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제품의 질 향상과 작업 공정 개선 등 생산성을 향상시킨 우수한 정보를 교류하고, 산업발전 모색과 산업인들의 친선을 도모해 나가는 행사로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고 산업자원부에서 후원하는 가운데 매년 개최되고 있다.

 

▲ 영예의 금상을 수상한 버팀목분임조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