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영역
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로 바로가기



HOME 홍보마당 보도자료

보도자료

"원자력연료, 제1회 원자력안전마크 획득" 상세보기
원자력연료, 제1회 원자력안전마크 획득
작성자
KNF
게시일
2003-01-02
조회수
11,933

원자력연료, 제1회 원자력안전마크 획득
 
 

한국전력의 그룹사인 원자력연료주식회사(사장 김덕지)가 제1회 원자력 안전마크(Korea Nuclear Safety Mark : KNSM) 수여 대상자로 선정되어, 12월 30일 과학기술부에서 이를 수여하였다.

 

원자력안전마크(KNSM)는, 원자력 기업내 안전을 우선하는 경영문화의 정착과 원자력 안전에 기여한 기관 등의 사기진작을 위해 금년 12월 제정되어 이번에 처음으로 시행하게 되었으며, 이 회사의 방사선환경실이 “원자력안전관리 우수기관”으로, 한전기공㈜의 핵연료 로딩가이드 장치가 “원자력 안전기술.제품 분야”에서 각각 선정되었다.

 

원자력연료주식회사의 방사선환경실은, 산.학.연 전문가 23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2차례에 걸친 심사에서, 천연우라늄과 저농축 육불화우라늄 등을 수입×제조하는 과정에서 종합정보화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는 등 원자력연료 제조과정에서 안전관리를 철저히 한 것으로 평가 받아 ‘원자력 안전관리 우수기관’ 부문에서 KNSM을 받게 됐다.

 

한편, KNSM을 받은 기관은 이로 인한 홍보효과를 거두게 됨은 물론, 원자력 연구개발사업에 참여할 경우, 가산점이 부과되고 원자력 안전의 날 및 유공자 선정시 우선 고려 대상이 된다. 또 국제원자력기구(IAEA) 장학생 선발 등에서도 혜택이 주어진다.